Refund Policy
㈜에이알티플러스는 신뢰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비자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참고하여 환불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본 정책에서 안내하는 반환 사유를 이유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정책은 ㈜에이알티플러스의 상용품에 적용되며 그 외의 고객사 맞춤형 서비스 항목(개발 공수, 설치 공사, 맞춤형 운영프로그램, 고객사 맞춤형 디자인 등) 이 들어간 제품 및 프로젝트는 본 정책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재화 등의 교환, 반품, 보증 및 품질보증 기준과 소비자 피해보상의 처리, 재화 등에 대한 불만처리 및 소비자와 제조사 사이의 분쟁처리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단순 변심
-
고객은 주문 이후 제품을 발송하기 전까지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제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배송 완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판매 형태 및 배송 방식 등을 고려하여 산정된 합리적인 기간 내) 이내에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 때의 반품 비용은 소비자가 왕복요금을 부담하며, 제품 환불 금액에서 차감됩니다.
-
고객은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제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고객의 제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제품의 가치 등이 현저히 감소한 경우
-
하자
(주)에이알티플러스는 소비자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별표Ⅱ 품목별 해결기준의 분쟁유형을 참고하여 제품 하자에 대한 판단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할 경우, 고객은 해당 제품에 대해 제품의 배송완료일로부터 90일 이내, 하자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개별적으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품 흠집, 휨, 백화현상 및 도장 불량 등 균열, 뒤틀림
-
고객의 귀책사유 없이 당초 계약과 달리 제품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기능/성능상 오작동 또는 미작동되어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의 결함으로 인하여 고객의 생명ㆍ신체 또는 재산에 위해를 끼치거나 끼칠 우려가 있는 경우
-
용기 불량, 파손 등으로 인한 상해, 피해사고를 입은 경우
단, 아래 어느 하나에 해당될 경우 환불은 불가합니다.
-
제조사가 판매 시 명시적으로 고지한 하자 불인정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고객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제품의 일부 혹은 전체가 분실/파손/고장/오염/훼손이 발생된 경우. 다만, 제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른 경우
환불 시, 감가상각방법은 정액법에 의하되 내용연수는 소비자보호원이 권고하는 아래의 계산법으로 (월할 계산) 적용합니다․
"감가상각비=(사용연수/내용연수)× 구입가"
미배송
고객은 제품을 배송 받지 못한 경우(제조사의 제품 미발송, 미제공 또는 오배송 등 고객의 귀책 없이 제품을 받지 못한 모든 경우)에는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