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hengyan LEE

식약처가 인증한 마스크 성능 등급, 꼭 확인하세요

중국 우한 폐렴의 원인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의 생활 수칙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마스크 착용에 대해 감염 예방의 효용성이 있느냐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지요. 일부 전문가들은 병원에서 적합도 검사를 거쳐 예방적 차원에서 적절한 마스크를 처방받아야 효용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마스크 효과에 대한 증거가 한정적이긴하나, 개인 호흡기의 방호, 안전을 위해서는 과하게 강조를 해도 지나치지 않을 듯 합니다.


에이알티플러스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보건용 마스크의 성능평가 장비' 를 제조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마스크가 품절이 날 정도로 불티나게 판매가 된다고 하는데요, 제품에 식약처가 인증한 KF94의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제품 수요가 높을 때 꼭 시장에서 장난치는 공급사들이 나타나거든요.



또한, 위의 전문가의 말처럼 일반 입자(에어로졸)의 차단 및 확산이 보건용 마스크로 100%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의료용 마스크도 '의료용 마스크의 포집 효율을 평가하는 BFE(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Tester 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는지 그 여부도 확인해 보세요.


국내에서는 경북테크노파크가 유일하게 의료용 마스크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BFE Tester 도 국내에서 유일하게 에이알티플러스가 제조/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에이알티플러스로 연락주세요

(031-635-4040 / a2z@art-plus.co.kr)

조회수 2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